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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요약]
MSP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의 약자이며, 아마존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와 같은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CSP)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고객사 상황에 맞게 구축해주고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일종의 '중개업'이다.
MSP(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 메가존은 올해 상반기 내 50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가 마무리되면, 메가존이 유치한 누적 투자금은 9000억원에 이른다. 업계는 메가존의 유니콘 등극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으로 한 단계 진화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해석한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도 연 평균 18%씩 성장 중이며, MSP 시장 규모 역시 올해 7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 19로 따른 급증한 디지털 서비스 수요로 인해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MSP 고객사와 매출이 늘어나는 '규모의 경제'가 조성됐다.
클라우드 업계는 올해 시장 주도권을 MSP가 잡을 것으로 보고있으며, 그에 따라 IT서비스, 보안기업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IT서비스 기업은 대규모 서버 구축과 운영 경험을, 보안기업은 안전한 클라우드 관리 기술을 내걸고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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